20140426.png

애플 아이폰6 디자인에 대한 짧은 생각

WWDC2014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거의 한 달을 남겨두었네요.

WWDC2014에서 애플은 iOS8과 OSX10.10을 발표할 것이고 iOS8과 함께 새로운 아이폰인 아이폰6를 공개하겠죠. 언제나 비슷한 형태를 따랐기 때문에 이 같은 흐름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무엇보다 초미의 관심사는 애플의 아이폰6일 것입니다. 애플이 어떤 디자인을 선보일 것인지에 대해 많은 이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애플 아이폰6 화면 크기, 과연 커질까?

몇 가지 예상 중에 가장 언론에 많이 오르락 내리락하는 소식은 무엇보다 아이폰6의 화면 크기일 것입니다. 화면 크기가 4.7인치, 5.5인치 등 다양하게 제시되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금 4인치의 화면에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는 편이기 때문에 화면 크기가 커짐에 따른 효용성이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약간 아쉬운 점은 책을 읽기에는 아이폰 화면이 좀 작다는 느낌이 듭니다. 사파리에서 신문 기사를 읽는대는 불편하지 않지만 몇 백~ 몇 천페이지의 PDF 혹은 EPUB 전자책을 읽는 용도로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은 불편합니다.

그래서 아이패드 미니를 들고 다니면서 책을 읽을 때는 아이패드 미니를 꺼내서 읽곤 합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커지면 이런 불편함이 해결될 수는 있겠지만 폰은 한 손으로도 조작이 용이해야 한다는 점에 집중해야 한다면 화면 크기를 키우는 것이 능사는 아닐 겁니다...

전체 읽기 - http://imackorea.com/2014/04/26/애플-아이폰6-디자인에-대한-짧은-생각/

안녕하세요.
iKeynote President
iDreamer입니다.

웹사이트 : http://www.ivisual.me/